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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유 복지몰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알지유(이하 “회사”라 함)가 플랫폼을 제공하고 ㈜가울(이하 “위탁 운영사”라 함)이 대행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함)을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와 “이용자”(제2조에 정의합니다)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준용 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몰주소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2. 이용자 -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일반회원” 및 “복지몰 회원”, “오픈몰 회원”, “셀러회원”을 말합니다.
㉮ 일반회원 - "회사"의 선불식 할부거래 상품(상조, 여행 등)에 가입한 자 중 “사이트”에 가입하여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복지몰회원 - “회사”와 별도 제휴를 통해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은 업체(판매위탁 계약도해당됨)중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오픈몰회원 - “오픈몰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선불식 할부거래 상품(상조, 여행 등)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를 부여받은자를 말합니다.
㉱ 셀러회원 - “사이트” 내에 상품판매 목적을 가지고 전문적인 판매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판매자용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회원몰 - “회원몰”이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사이버 공간을 말합 니다.
4.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이용자"의 동일성 확인과 "이용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 용자"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판매자 - 상품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판매를 위하여 “회사”로부터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를 말합니다.
7. 티켓 -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함)를 정상적인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디지털 증권을 말합니다.
8. 포인트 - “회원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지급되며, 사이트 내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현금처 럼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을 의미하며, 포인트의 유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용도 와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알지유 포인트 - “이용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지급되며, 사이트 내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결제수단을 의미하며, 환불규정 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알지유 캐시 - 알지유캐시 이용을 사전에 동의한 “일반회원”이 “회사”의 선불식 할부거래 상품에 가입하여 “회사”에 납입한 금액 중 일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내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이용 가능한 결제수단이자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알지유 쿠폰(상품권) -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자”또는 “일반회원”에게 지급 하는 결제수단으로 표시된 금액만큼 “사이트”내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쿠폰 적용에 따른 할인된 상품가격으로 판매를 대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당해 거래는 취소 처리됩니다.
9. 게시물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 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설정한 링크 등 연결화면을 통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 공지사항 란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회사”에게 별도의 이의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과 변경)
①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3. 기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업무
②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와 “이용자”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 항의 경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관련법령에 의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가입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만14세 미만의 회원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신청 시 명의도용 등 부정 가입 및 사용 방지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일반회원” 중 “회사”의 상품 가입 회원이 아닌 것으로 확인될 경우
3. 이미 가입된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6.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이용자” 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사이트"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단, “회사” 가 승인한 범위 내에서의 서비스 이용은 예외로 함)
8. 이전에 동일∙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객관적인 사실이 있는 경우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 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이용자”는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정당한 사유없이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 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8. “이용자”의 “알지유 캐시”, “알지유 포인트”,“알지유 쿠폰(상품권)”등 “일반회원”에게만 제공하는 혜택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9.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제1항 각호의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위탁 운영사”는 본 조에서 규정한 “회사”의 의무와 동일한 의무를 따릅니다.

제1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의 관계)
①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회사”가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 표시(예. 마우 스 클릭)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상품 등”의 결제 방법 선택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위탁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에 따릅니다.

제13조 (계약의 성립)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약관 제12조와 같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을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매 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거나 “상품 등”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등 관련 법 령에 위반된 구매 사실이 있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또 는 품절, 정보 오기재 등의 사유로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의 제공이 불가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를 사후 통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야 함)
4. 타인의 아이디, 명의 또는 결제 수단을 도용하여 구매신청하는 경우
5.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또는 "상품 등"을 대량 구매 또는 반복 구매하는 등 구매신청 정황 상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구매하였음이 의심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6. “이용자”의 자가소비 목적이 없음에도 대량구매 또는 반복구매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의 구매 기회를 박탈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7. 상품의 구매와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하여 “회사”의 “회원몰” 운영에 방해를 줄만한 객관적인 사실이 발생한 경우
8.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 행위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할인쿠폰,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한 경우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1개 또는 복수의 ID로 “회사”의 결제수단 또는 “회사”의 혜택 등을 악용하고자 하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 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승낙이 문자메시지(SMS) 등 기타 전자적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알지유캐시”)
“알지유캐시” 이용에 대한 “일반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은 ‘알지유캐시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15조 (“포인트”)
①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포인트"를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상품 및 서비스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전환/적립 후 12개월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기간이 경과함에 따라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④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⑤ "이용자”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이용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 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중 미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쿠폰(상품권)”)
① “쿠폰(상품권)”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쿠폰(상품권)"을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쿠폰(상품권)”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쿠폰(상품권)"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쿠폰(상품권)”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쿠폰(상품권)”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④ "이용자”는 “쿠폰(상품권)”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쿠폰(상품권)”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쿠폰(상품권)”을 사용하는 경우 “쿠폰(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쿠폰(상품권)”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이용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 탈퇴 시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상품권)” 중 미 사용한 “쿠폰(상품권)”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상품권)”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대금 결제)
① “회사”는 “이용자”가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②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상품을 주문한 후 기 7일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이용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 권한이 의심되는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 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와 “회사”가 합의로 정한 상품 금액, 상품에 적용된 할인 수단(쿠폰, 포인트 등)에 따른 판매가 할인액, 배송비, 옵션 상품의 옵션 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를 구매하는 상품의 실 구매액이라 함)이며 “이용자”에게 발행되는 구매 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8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식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다수를 결합하여 결제 가능)
1. 신용카드 등
2. 선불카드
3. 알지유 포인트, 알지유 캐시, 알지유 쿠폰(상품권)(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휴대폰 결제
5. 실시간 계좌이체
6. 가상 계좌(단,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②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 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티켓” 전송)
①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회원"이 “티켓”을 구매한 경우, 구매한 "티켓"의 상세 내용을 SMS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발송합니다.
② "티켓" 전송 작업은 공휴일과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영업 일정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 내 해당 콘텐츠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20조 (품절로 인한 환급 조치)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티켓”의 구매취소, 청약철회 등)
①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티켓”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티켓"을 구매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PIN 포함)”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에 티켓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⑤ “상품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 후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⑥ 신용카드로 결제한 "이용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 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이용자”가 결제에 사용한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하여야 합니다.
⑦ 가상계좌로 결제한 "이용자”의 경우 구매 익일 23 시 59 분 59 초까지 "상품 등"의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때에는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에게 별도 동의를 얻지 않고 "이용자"의 "티켓"을 구매 취소 처리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가상계좌 대금 송금 기간 연장이나 구매 취소 처리의 복구를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민법상 미성년자의 법률행위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⑨ "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는 등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의 티켓 구매를 취소처리 하거나 티켓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충분한 소명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⑩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2조 (웨딩 및 여행 등 무형서비스 상품에서의 환불 특칙)
① 이 약관 상품판매 관련 조항에도 불구하고, 무형서비스 상품(웨딩 및 여행상품 등)의 경우에는 예약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준비 등의 특수한 사정이 있는 관계로 해당 업체의 별도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므로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기간 및 조건에 한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며, 별도의 취소/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이용자”는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무형서비스 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사이트”에 사전 명시된 별도의 특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3조 (상품에서의 환불 특칙)
① 이 약관 제21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 대상이 "티켓" 서비스 이용이 아닌 유형상품의 구매를 내용으로 하는 경우, "이용자"는 상품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에게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이용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상품의 반품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하는 경우,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및 “위탁 운영사” 또는 제휴업체에 도착하고 상품에 대한 반품사유 및 반품비용 부담에 대한 사항을 확인한 이후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단, 예외적으로 선 환불이 이루어졌음에도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및 “위탁 운영사” 또는 제휴업체에 도달하지 않거나 상품이 본 조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는 반품에 소요된 비용 및/또는 환불 받은 금액을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즉시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정보 제공에 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이용자"가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시 또는 구매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가입신청 시“회사”에 제출한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잘못 통지한 경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가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26조 (“게시물”의 관리)
①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 또는“위탁 운영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위탁 운영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 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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